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기본정보 줄거리 흥행 엘리샤 커스버트

by mynavyblue 2024. 11. 16.

너무나 아름다운 여성이 나의 연인이 된다면? 그리고 그녀의 엄청난 비밀을 알아낸다면? 즐거우면서도 두근거리는 상황을 바탕으로 한 영화를 소개합니다.

 

 

 

영화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포스터

 

 

 

목차
1. 기본정보
2. 줄거리 : 엄청난 비밀을 소유한 그녀
3.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줄거리와 흥행 부진
4. 영화 속 퀸카, 엘리샤 커스버트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The Girl Next Door, 2004)

감독 : 루크 그린필드

출연 : 엘리샤 커스버트, 에밀 허시 外

장르 : 코미디, 로맨스

러닝타임 : 100분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줄거리 : 엄청난 비밀을 소유한 그녀

웨스트포트 고등학교에 다니는 매튜(에밀 허시). 그는 전형적인 모범생인 데다가, 가난한 학생을 위해 성금 모금까지 하는 올바른 학생입니다. 전교회장에 명문대 입학까지 했지만 일상이 따분하기만 한 매튜. 그러던 어느 날, 아름다운 여성이 옆집에서 옷 갈아입는 것을 보게 됩니다. 알고 보니 그녀는 옆집 이웃의 조카 다니엘(엘리샤 커스버트)로, 이웃이 2주 동안 집을 비운 사이 집을 지키러 온 것이었습니다. 매튜가 자신의 탈의 장면을 보았다는 것을 아는 다니엘. 이 일에 대한 복수로 매튜가 길거리에서 스트립쇼를 하도록 만듭니다. 이토록 자신과 다른 다니엘에게 매튜는 빠져들고, 이전에는 꿈도 꾸지 못했던 행동들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매튜의 친구들은 다니엘이 출연한 성인 영화를 매튜에게 보여줍니다. 그리고는 매튜에게 그녀와 하룻밤을 보내라며 재촉합니다. 매튜 또한 이를 노리고 다니엘과 데이트를 하지만, 매튜의 속내를 먼저 알아챈 다니엘. 그녀는 매튜에게 실망하고 떠나버립니다. 다니엘을 붙잡으러 간 매튜. 그런데 성인 영화 프로듀서 켈리(티머시 올리펀트)가 와서 다니엘을 데리고 LA로 가버립니다. 사랑에 빠진 매튜는 장학금 발표회도 포기하고 다니엘을 데려오기 위해 LA로 갑니다. 하지만, 일은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심지어 성금으로 모금한 돈까지 모두 켈리가 가로채면서 매튜는 엄청난 일을 벌이게 됩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줄거리와 흥행 부진

이번에 소개한 영화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The Girl Next Door)>는 2,100만 달러라는 예산으로 제작되었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3,04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미국에서는 1,46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해외 시장에서는 1,58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저조한 성적에 비해 평론가들은 엇갈린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는 56%의 지지율을 기록했고, 메타크리틱에서는 47점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평론가들은 10대 로맨스에 대한 유머와 신선한 해석을 1980년대 존 휴즈의 영화에 비유하며 극찬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평론가들은 오래된 영화에서 차용한 파생작이라며 비판했습니다. 특히 이 영화가 성인 주제를 묘사한 것은 끔찍하다고 말했습니다. 관객들은 두 주인공의 매력, 유머, 연기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일부는 줄거리가 예측 가능하며, 진부하다고 생각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의 조화를 즐겼습니다. 또한 일부 관람객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성장 드라마에 공감했지만, 일부는 캐릭터에 깊이가 부족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는 상업적으로 저조한 성과를 기록했지만, 기발한 유머와 성숙한 주제에 대한 가벼운 표현으로 마니아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영화 속 퀸카, 엘리샤 커스버트

이 영화의 아름다운 주인공 엘리샤 커스버트는 1982년 11월 30일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에서 태어난 배우이자 전직 모델입니다. 그녀는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하우스 오브 왁스>, <해피엔딩> 등에 출연했습니다. 하지만 액션 스릴러 TV 시리즈 <24>에서 킴 바우어 역을 맡으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처럼 그녀는 액션과 스릴러 장르부터 로맨틱 코미디, 호러까지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엘리샤 커스버트는 캐나다에서 아역 모델 겸 TV 진행자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할리우드로 이주한 후에는 TV와 영화에서 모두 역할을 맡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그녀가 출연한 영화 중 <콰이어트>라는 작품도 아주 인기 있는 작품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013년에는 이 선정한 "TV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선정되어 매력적인 유명인 목록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아름다움과 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연기 경력 외에도 엘리샤는 캐나다의 국민 스포츠인 아이스하키에 대해서도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에는 NHL 선수 디온 파뇌프와 결혼하여 아이스하키에 대한 열정을 더욱 뚜렷하게 나타냈습니다. 이외에도 그녀의 취미는 그림 그리기, 요리, 사진 촬영, 스키, 스노보드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