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인, 스토킹, 살인 기본정보 줄거리 평가 미국 스토킹

by mynavyblue 2024. 9. 20.

영화 <연인, 스토킹, 살인> 포스터

 

 

 

목차
1. 기본정보
2. 줄거리 : 데이팅 앱으로 시작된 스토킹과 반전
3. 실화를 기반으로 한 긴장감 넘치는 다큐멘터리
4. 미국의 스토킹 범죄와 처벌

 

 

 

 

 

연인, 스토킹, 살인 (Lover, Stalker, Killer, 2024)

감독 : 샘 홉킨슨

장르 : 다큐멘터리, 범죄

러닝타임 : 90분

 

 

 

줄거리 : 데이팅 앱으로 시작된 스토킹과 반전

에이미와 결혼한 뒤, 아이를 낳고 헤어진 데이브. 이 남성은 이혼 후 데이팅 앱을 통해 리즈라는 이름의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리즈와 데이브는 진지한 관계를 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포함해 서로 통하는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가벼운 관계를 시작하게 됩니다. 리즈와 데이트를 하고 있는 이 와중에 데이브는 데이팅 앱을 통해 캐리라는 여성을 만나게 되고 이 여성과도 가벼운 관계를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마주친 리즈와 캐리. 이 만남을 시작으로 데이브를 향한 끔찍한 스토킹이 시작됩니다. 캐리는 데이브에게 집착하며 데이브를 괴롭히기 시작하고, 심지어 리즈까지 위협합니다. 계속되는 스토킹에 데이브가 지쳐가던 중, 캐리에 의해 리즈의 집이 불타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겁에 질린 리즈는 이사를 가버리고 데이브도 이사를 갑니다. 그리고 이제 캐리의 타깃은 데이브의 전처인 에이미로 바뀝니다. 그런데 여기서 영화의 충격적인 반전이 드러납니다. 이 사건을 맡은 수사관이 디지털포렌식을 하는데, 이제까지 데이브와 주변인들을 괴롭힌 사람은 다름 아닌 리즈였던 것! 지금까지 리즈는 캐리인 척하며 데이브를 괴롭힌 것입니다. 심지어 그녀는 캐리를 살해하기까지 했습니다. 결국 리즈는 체포되어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고, 지금까지도 감옥에서 복역 중입니다..

 

 

 

실화를 기반으로 한 긴장감 넘치는 다큐멘터리

이 영화는 온라인 데이트에서 비롯된 기괴한 살인 사건을 흥미진진하고 불안하게 묘사하여 상당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관객들을 능숙하게 긴장하게 만들면서 실제 가해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미스터리를 드러내며 이러한 범죄가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스토리텔링 스타일로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가해자를 미화하지 않으면서도 충격적인 실제 사건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일부 리뷰에서는 일회성으로 빠르게 진행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평론가들은 온라인 데이트의 위험성과 집착과 스토킹의 심리에 대한 소름 끼치는 시선을 제공하면서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 영화의 능력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관객들은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이 다큐멘터리가 설득력 있고 충격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일부 관객들은 비교적 단순한 사건의 성격에도 불구하고 긴장감을 유지한 다큐멘터리에 찬사를 보냈고, 다른 관객들은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드러난 반전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IMDb와 같은 플랫폼에서 사용자 리뷰는 사건의 복잡성을 포착하는 다큐멘터리의 능력에 대한 만족감과 수사와 관련된 경찰 업무에 대한 비판을 모두 반영하며, 일부 관객들은 사건의 해결이 불필요하게 길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연인, 스토커, 킬러>는 실화 범죄 애호가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충격적인 내러티브와 경고를 전달했습니다.

 

 

 

미국의 스토킹 범죄와 처벌

스토킹은 미국에서 심각한 범죄이며,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의 ‘2018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 6명 중 1, 남성 17명 중 1명이 스토킹을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매년 총 750만 명이 스토킹을 당하고 있습니다. 스토커와 피해자는 현재 또는 이전의 친밀한 파트너, 지인 또는 동료 등이며 피해자가 해당 행위를 범죄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보복을 두려워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스토킹 사례가 신고되지 않습니다. 연방 정부는 다양한 법률을 통해 스토킹을 범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방법에 따른 처벌에는 최대 5년의 징역형이 포함될 수 있지만 스토킹으로 인해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이 발생하면 처벌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가중된 경우 종신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방 정부는 또한 인터넷이나 기타 전자적 수단을 사용하여 사람을 괴롭히거나 스토킹 하는 사이버 스토킹을 범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최대 5년의 징역형이 포함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스토킹에 대한 처벌은 다음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재범자는 종종 더 강력한 처벌을 받게 되며, 스토커가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형량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접근 금지 또는 보호 명령을 위반하여 스토킹이 발생한 경우 일반적으로 처벌이 더 엄격합니다. 피해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처벌이 대폭 강화될 수 있으며, 때로는 중범죄 수준까지 처벌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피해자는 스토커가 자신에게 연락하거나 접근하지 못하도록 접근 금지 명령이라고도 하는 보호 명령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